기업회원 가입/방개설 도움요청

기업회원으로 가입하거나 아이디어방을 개설하는 과정이 어려우신가요?

원하신다면 플랫폼담당자가 직접 연락 또는 내방하여 기업회원가입 및 아이디어방 개설을 도와드립니다.

도움 받고자 하시는 분의 정보

회사 명 필수
담당자명 필수
이메일 주소 필수
연락처 필수
도움 받고자
하는 사항
대시보드

기업회원으로 가입 후 로그인 시 ID는 사업자번호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는 가입당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청원 글이 게시되면, 회원이 동의할 수 있는데 1인당 1회의 동의만 가능합니다. 등록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여러분의 청원을 1,000명 이상이 동의하면 플랫폼의 해당 분야 전문가를 통해 답변을 달아 드립니다. 등록일로부터 60일이 지나도록 동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해당 청원 글은 숨김 처리됩니다.
회원 누구나 청원 글 작성 완료 하시면, 플랫폼 전문가의 검토를 거쳐 청원게시판에 공개됩니다. 청원의 요건에 맞지 않는 게시글의 경우, 플랫폼 전문가의 검토 후 반려될 수 있습니다.
옆 링크에서 확인 후 진행해주세요 : https://www.ipmarket.or.kr/idearo/service/cmn/nct/CmnNoticeDetail.do?nctId=NOT_00000000000000001770
아이디어 챌린지(대학생 경진대회) 팀 참가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이디어 챌린지 팀 참가는 아이디어 광장의 커뮤니티의 커뮤니티 생성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팀의 아이디어 등록 시 생성된 커뮤니티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처리하였습니다. 대학생 경진대회의 팀 평가는 해당 커뮤니티의 실적을 통해 처리됩니다. 자세한 팀참가 방법은 공지사항에 첨부파일로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디어 등록을 하면 아이디어 평가자(기업) 및 관리자 외에는 열람이 일체 불가합니다. 또한 등록된 아이디어를 열람하는 대상은 모두 보안서약서를 작성하여 아이디어의 무단 사용 및 유포하지 않겠다는 서약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디어 챌린지-일반과제 버튼 클릭 후, 하단에 이용방법 및 주의사항을 통해 구체적인 참여 및 등록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오늘의 도전과제 참여자격 제한 또는 인원 제한이 있는 경우, 참여신청 한 후 과제 담당자가 참여인원을 선택하여 진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단, 오늘의 도전과제 참여자격 또는 인원 제한이 없는 경우 참여신청 기간에 참여신청을 진행하고 별도의 승인 없이 아이디어 등록기간에 누구나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회원(또는 해당기업의 대리인)이 일반과제의 과제개설 버튼을 통해 개설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설신청이 완료되면 플랫폼전문가가 등록해 주신 일반과제에 대한 진단을 마친 후 문제가 없다면 개설이 완료됩니다.
아이디어 마켓 내 등록 방법을 첨부 파일과 같습니다. 아이디어 마켓등록 후에는 아이디어 평가를 위하여 플랫폼에서 검토하는 절차를 거치며 아이디어의 평가 결과 일부 아이디어는 보완 및 반려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 보완 또는 반려의 최소화를 위해서는 아이디어 마켓 평가지표를 토대로 자체적 사전진단을 진행하시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아이디어 마켓 평가지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ipmarket.or.kr/idearo/service/cmn/nct/CmnNoticeDetail.do?nctId=NOT_00000000000000001451&pageIndex=1&crntMnuId=CUST_1&pageNm=Customer 감사합니다.
아이디어에 대한 평점은 플랫폼 내에서 의견 조율을 통해 매겨지며, 아이디어의 난이도, 구체성, 참신성, 시의성을 기준으로 평가 결과를 도출합니다. 이는, 아이디어 마켓 등록 아이디어의 평가에 특화된 기준으로, 특허등록심사(신규성, 진보성, 산업상이용가능성)와는 무관합니다. - 아이디어 평가기준 및 프로세스 : [https://www.ipmarket.or.kr/idearo/guide/pdf/%EC%95%84%EC%9D%B4%EB%94%94%EC%96%B4%20%ED%8F%89%EA%B0%80%EA%B8%B0%EC%A4%80%20%EB%B0%8F%20%EC%98%88%EC%8B%9C.pdf]
35208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189 (둔산동) 정부대전청사 4동
Copyright ⓒ KIPO All Rights Reserved
06133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1(역삼동, 발명진흥회)
대표전화 : 02-3459-2809/2728 | Fax : 02-3459-2999
E-mail : idea@kip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