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절차

지식재산 거래 활성화하기 위하여 IP-Market은 지식재산 거래 경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경매 서비스는 지식재산 판매자가 경매를 희망하는 지식재산에 대하여 경매를 실시하고 경매 참여자들에 대하여 응찰 금액순으로 낙찰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합니다.
낙찰 우선 협상대상자는 3명을 선정하며, 선 협상자가 구매를 포기한 경우 차협상대상자로 순서가 넘어가게 됩니다.

지식재산은 일반 상품과는 다른 특수성이 있기 때문에, 실제로 거래되는 지식재산의 판매자와 낙찰 우선 협상대상자가 오프라인에서 세부적으로 거래조건 합의하여 지식재산 거래가 성사됩니다.

경매절차 설명
지식기술 판매자와 지식재산 구매자들 간의 경매 절차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며, 지식기술 판매자가 IP-Market 경매서비스를 통해 "① 경매 기술거래 참여희망" 을 신청하고, "② 경매 정보 입력" 을 하면 지식재산 구매자들이 IP-Market 경매서비스를 통해 "③ 경매 참여" 를 하고, IP-Market 경매서비스가 지식재산 구매자들에게 "④ 낙찰 우선순위 통보"를 합니다. 이후 지식기술 판매자와 지식재산 구매자들은 "⑤ 직거래 협상" 상황을 거치면서 경매가 진행이 되고, 한국발명진흥회의 지식재산거래소의 지식재산 거래 전문관들이 지식기술 판매자와 지식재산 구매자들간의 "⑥ 중재신청/중재" 를 하게 됩니다.